본문 바로가기
살되는이야기

정수리 냄새제거, 머리냄새 없애는법 7가지

by 후와링 2018. 7. 19.

 

아침에 분명히 머리를 감고 나왔음에도 오후만되면 자신도 느낄 수 있을정도로 냄새가 난다거나 하는 경우 있나요? 

여름이면 더 심해지는 정수리 냄새제거, 머리냄새 없애는법  7가지 소개합니다. 

우선 자신의 머리, 정수리에서 냄새가 나는지 어떤지 먼저 확인을 해보아야겠습니다. 



머리냄새, 정수리냄새 자가진단 

손가락이나 수건으로 두피를 문지른 후 냄새를 맡아본다. 

베개냄새를 맡아본다. 

머리뒤에 드라이기를 대고 틀어서 코쪽으로 오는 바람을 쐬면서 냄새를 맡아본다. 

세가지방법 중 하나에서라도 냄새가 난다고 느꼈다면 당신의 정수리냄새를 주변 사람들은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호르몬 불균형, 땀, 과잉피지분지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머리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러한 원인에 관해서는 다음 시간에 알아보기로 하고 오늘은 먼저 더 급한 머리냄새 없애는법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정수리 냄새제거 

1. 제대로 머리감기, 샴푸 방법 

머리가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먼저 합니다. 먼지나 오염을 먼저 제거할 수 있고 얽혀있는 머리카락도 풀어 나중에 샴푸거품이 잘 나게 됩니다. 

38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먼저 감습니다. 이렇게해야 두피까지 깨끗하게 씻을 수 있고 샴푸거품도 잘나고 두피의 각질 등도 잘 떨어지게 됩니다. 

샴푸는 먼저 거품을 낸 후 머리에 거품을 묻혀야합니다. 머리에 샴푸를 바로 묻히면 두피와 머리카락이 상하기 쉽습니다.  손톱을 세워 감지 말고 손가락 끝으로 살살 마사지하듯 비벼가며 감습니다. 

2~3분정도 잘 헹궈줘야 합니다. 

컨디셔너나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 끝 부분에만, 두피에는 묻지 않도록 합니다. 트리트먼트에는 유분이 많아 두피가 끈적거리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헹굼은 샴푸와 마찬가지로 정성껏 해 줘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라이기 등으로 잘 말려야 합니다. 두피가 젖은채로 두면 두피 온도와 습도로 균이 번식하기 쉬워집니다. 




2. 샴푸선택 

정수리 냄새 원인 중 하나는 두피의 피지입니다. 일반 샴푸로는 제대로 관리가 안된다 싶을 때 스캘프계열 샴푸를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3. 식생활 

지방, 유지방분도 원인 중 하나가 되므로 육식이나 우유, 치즈 등 지방분이 많은 제품은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4. 규칙적인 생활 

생활이 불규칙하면 피지분비가 많아지고 머리냄새가 심해지게 됩니다. 저녁에 집에 돌아와 머리도 감지않고 오염과 먼지인채로 잠자게 되면 냄새가 나게 됩니다. 


5. 스트레스해소 

스트레스가 쌓이면 피지산이 분비되기 쉽습니다. 



6. 알콜 

알콜은 몸 속에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로 분해되는데 이 성분에는 자극적인 냄새가 납니다. 혈액과 섞여 몸 속을 순환하고 모공으로 악취를 뿜어내게 됩니다. 


7. 땀을 흘린다. 

땀을 흘리면 머리냄새가 더 심해질 것으로 생각되지만 운동이나 반신욕 등으로 땀을 빼고나면 땀샘의 활동이 원활해집니다. 땀샘의 활동이 원활하지 못하면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 머리가 떡지면서 냄새가 심해집니다. 

정수리 냄새제거, 머리냄새 없애는법 7가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대로 된 방법으로 감고, 잘 말리고 그리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다면 불쾌한 냄새를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