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되는이야기

몸속염증제거, 항염증 식품 7가지

by 후와링 2018. 8. 7.

 


우리 몸속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이며 그 염증을 억제한다고 하는 제품들도 많습니다. 

몸속염증제거, 항염증 식품 7가지 살펴보고 자연요법으로 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혹시 염증으로 인한 부종이나 통증으로 고민중인가요? 

오늘 소개드릴 항염증 식품 7가지는 염증이 일어나는 과정을 억제하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속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영양부족 :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한 염증정도가 가장 심각합니다. 

혈관순환문제 : 심혈관계 건강상태가 나쁘면 조직손상이 보다더 심각합니다. 

호르몬균형 : 호르몬을 과잉 분비하는 질환등이 있는 사람이 염증이 생기면 다른 병이 더 생길 위험이 더 높아집니다. 

면역부전 : 빈혈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은 세포와 조직의 빠른 재생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몸속염증제거, 항염증 식품 7가지 



1. 아마씨드 

항산화물질, 오메가3지방산 등을 비롯해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동맥통증을 완화시키고 몸의 신체능력을 개선하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아마씨드의 항산화물질은 노화를 예방하고 비타민흡수를 도우며 호르몬균형을 돕습니다. 

몸의 독소를 배출하면서 이뇨작용과 위장활동을 돕고 정장작용도 있습니다. 


2. 코코넛오일 

라우린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혈압 균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흡수를 돕습니다. 

코코넛오일을 섭취하면 세균, 진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효소를 형성합니다. 

직접 피부에 바르면 부종등을 완하시킬 수 있습니다. 


3. 블루베리 

과일은 색깔이 진하면 영양가가 높습니다. 그중 진한 보라색을 띠는 블루베리는 심혈관질환 치료, 비만해소, 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말해지는 항균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4. 연어 

단백질, 비타민B12, 비타민D, 미네랄, 오메가3, 오메가6등의 지방산 등이 풍부합니다. 오메가지방산은 특히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5. 샐러리 

비타민A, B1, B2, B6, B9, C, E, 나트륨, 유황, 식이섬유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며 진정제, 항산화물질, 이뇨제, 진통제, 심장 건강유지 등에 도움이 됩니다. 이들 효과는 콜레스테롤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효과는 심장발작위험성을 낮춰주고 혈압을 낮춰주며 관절통증도 완화시켜줍니다. 


6. 표고버섯 

표고를 비롯한 버섯은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뛰어난 항산화물질이 되는 효소비율이 높은 식품입니다. 

비타민D, 망간, 아연, 셀레늄, 철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중 종양발생을 낮춰주는데 도움되는 렌티난이 풍부합니다. 


7. 아보카도 

혈액속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페놀성물질을 함유하고 있고 관절등의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대사를 촉진해 고혈압을 완화시키고 혈액속 지질을 감소시켜 심장발작을 예방합니다. 



몸속염증제거, 항염증 식품 7가지 살펴보았는데요, 이런 식품을 섭취하면서 설탕의 양을 줄이고 자주 운동하면서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며 상처가 생기면 청결하게 하고, 질좋은 수면과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없겠죠? 

0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