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잉크 굳음 해결하는 초간단 방법 입니다. 왜 프린트는 꼭 급할 때 사용하려고 하면 제대로 인쇄가 안될까요? 두세장 프린트하려하면 왜 두장째때부터는 글자가 아닌 불규칙한 선만 보이는지, 이렇게 급한 상황 속에서 프린트 잉크 굳은 현상 해결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프린트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은 특히 일반 가정집에서의 원인은 잉크가 굳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굳은 잉크가 노즐에서 잘 흘러나올 수 있도록 해줘야 제대로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아주 간단합니다.
휴지를 따뜻한 물에 적셔서 잉크 카트리지의 노즐 부분에 약 30~40초 정도 잘 대어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잘 닦아낸 후 프린터에 장착하고 시험 프린트를 합니다. 잘 나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되지만 그래도 제대로 프린트가 되지 않는다 싶으면 이 작업을 한두번 더 반복해 주면 됩니다.
저는 이 방법을 잘 몰랐을 때는 누가 종이컵에 따뜻한 물을 받아서 그 안에 노즐있는 부분을 잠시 담궈두라고 해서 그렇게 했다가 잉크가 다 새 버린 적이 있습니다. 담구는 것이 아니라 휴지를 따뜻하게 적셔서 노즐 부분에 잘 대고 있었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오래 하는 게 좋은 게 아니라 30~40초 정도를 몇번 반복하는 편이 좋습니다.
컬러잉크보다는 블랙잉크가 더 잘 굳는데요, 이렇게 갑자기 사용해야 할 때 잉크 굳음 현상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한장 정도씩은 프린트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프린트기 전원을 켜 놓으면 잉크 굳음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