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는 어학공부를 좀 더 열심히 하겠다 싶으신 분 많으시죠?
영어, 일어, 중국어 그 외 좀 더 희귀성이 있는 시험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일본어 능력시험 중 하나인 JPT시험일정 그리고 혹시라도 시험날 갑작스런 일정이 생겨 환불을 받아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환불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9년 JPT시험일정 및 환불
2019년 JPT정기시험은 달마다 한번씩으로 총 12번에 걸쳐 시행됩니다. 정기접수시 응시료는 44,500원이며 추가접수시에는 48,900원으로 약 5천원정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정기접수 기간 중에 해야 하겠습니다.
접수취소를 해서 환불을 받을 수 있는데 시험시행 하루전까지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혹시 접수할 때 비회원으로 접수한 경우는 다시 회원가입을 한 후 접수취소를 할 수 있으니 미리 회원으로 가입해 두는 것이 편할 듯 합니다.
한달에 한번씩은 아니라해도 계속 공부하고 가끔 시험을 칠 예정이라면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접수 취소를 할 경우 환불 금액은 정기접수 마감 후 1주일 안이라면 응시료의 60%가 환불, 이 시기를 지난 후 시험전날까지 접수취소를 하면 응시료의 50%가 환불됩니다.
JPT시험과 함께 다른 시험을 칠 생각이라면 패키지로 접수하면 응시료가 조금 더 저렴해집니다. 패키지로 접수할 수 있는 시험은 TOEIC과 SJPT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