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이야기

마우스가 안 움직여요 해결방법 속시원히 알려드립니다.

by 후와링 2019. 1. 8.

 

컴퓨터는 켰는데 갑자기 마우스가 안 움직인다면? 분명 어제까지는 잘 되던 마우스가 아무리 흔들어도 컴퓨터 화면상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진짜 어떻게 해야 할지 순간 깜깜해 집니다. 

컴퓨터는 끄고 켜고 그리고 마우스와 키보드로 대강 남 하는 정도만 할 줄 아는 컴맹이라도 우선 해결해보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정도의 방법 몇가지 소개 후 조금 더 복잡하지만 확실할 수 있는 방법 한가지 소개합니다. 


마우스가 안 움직여요 해결방법 - 컴맹편 

1. 제대로 잘 접속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합니다. 

PC와 마우스가 제대로 잘 접속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USB의 접속부분이 제대로 맞지 않거나 조금 헐거워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무선마우스도 마찬가지로 수신기, 리시버가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한번 뽑았다가 다시 잘 꽂아주세요. 


2. 무선마우스인 경우는 건전지와 스위치를 확인합니다. 

무선마우스안에는 건전지가 들어 있는데 이 배터리가 다 되었을 수 있으며 전원스위치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off가 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3. 컴퓨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모든 전자제품은 잘 안된다싶으면 우선 한번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사정으로 일시적으로 마우스인식이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안 움직여요 해결방법 - 드라이버 확인 

마우스가 안 움직이니 이제 키보드를 가지고 움직여줘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키보드만으로 움직여야 하므로 우선 윈도우키를 눌러서 장치관리자를 선택한 후부터는 탭키와 방향키로 움직여 줍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방향키로 장치 및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탭키를 누르고 방향키로 마우스를 선택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처음부터 바로 선택되어지지 않으니 탭키를 몇번 계속 누르다보면 마우스를 선택할 수 있게끔 반짝 하게 됩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처음에는 일반으로 나오는 창이 있으니 그냥 참고 하세요.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일반으로 선택되어 있을 때 방향키를 누르면 하드웨어가 선택되어집니다.  하드웨어가 선택되어진 후 다시 탭키를 누르면 HID 규격 마우스가 선택되고 다시 탭키를 누르면 속성이 선택되어집니다. 이때  엔터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처음에는 일반이 선택되어져 있습니다. 이것을 방향키로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다시 탭키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자, 이제 마지막입니다. 마우스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갑자기 마우스가 안 움직여요 해결방법 속시원히 알려드린다했는데,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계속 먹통이라면 어쩔 수 없습니다. 새 마우스를 하나 구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