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되는이야기

레티움정 효능과 성분 및 주의점

by 후와링 2019. 3. 22.

 

레티움정 효능과 성분 및 주의점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약인 국제약품에서 나온 레티움정 효능과 어떤 성분인지, 그리고 어떤 주의점을 유념하면서 복용해야 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티움정

2017년 4월에 출시된 레티움정은 혈관손상 및 당뇨병성 망막병증 치료제입니다. 도베실산칼슘수화물이 주 성분이며 그 성분으로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모세혈관 취약성 개선 및 혈액과 혈관기능을 정상화시켜 당뇨병성 망막병증 및 모세혈관장애로 인한 안과질환 치료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진된 모세혈관 파열과 투과장애를 수반하는 혈관손상, 혈전후 증후군, 말촐울혈성부종, 정맥기능부전에도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약효분류로는 경구용 당뇨병성 망막증 치료제로, 말초혈액순환 개선을 위한 치료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혈관손상 및 망막병증일 경우는 하루에 500~1,000mg, 정맥질환일 경우는 하루에 750mg을 1~3주 투여한 후 이후에는 하루에 500mg을 투여합니다. 식후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해야 하며 빛과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레티움정



주의점으로는 이 레티움정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어 유당분해효소결핍증이 있거나 포도당 칼락토오스흡수장애 등의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대표적 부작용으로는 일시적인 두통과 구역, 피부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기도 하므로 열이 날 경우는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레티움정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처방이 있어야만 구입할 수 있으며 당뇨병이 있어야 처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