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있는데 왠지모를 발바닥위화감... 그럴때 신발 뒤집어보면 영락없이 껌이 붙어 있습니다.
신발껌, 신발에 붙은 껌 떼는 꿀팁 5가지 소개합니다.
누군지 모르는 사람이 질겅질겅 씹다가 버렸을 그 껌을 내 손으로 떼내는 것도 영 안내키고, 휴지로 뗀다고 떼도 가끔은 휴지까지 들러붙어서 더 짜증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아끼는 신발이라면 누군지 모를 그 사람에게 온갖 욕을 다 해주고 싶습니다.
깨끗하게 신발에 붙은 껌 떼는 꿀팁 5가지 진짜 어떤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신발껌 깨끗하고 깔끔하게 한번 떼어내 봅시다.
신발에 붙은 껌 떼는 꿀팁 5가지
1. 얼음
비닐팩에 얼음을 넣고 그 얼음을 껌이 붙은 신발밑창에 몇분간 대고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껌이 딱딱해지게 되는데 이것을 비비면 깨끗하게 떼낼 수 있습니다.
2. 콜드스프레이
1번의 얼음과 같은 원리입니다. 콜드스프레이를 껌에다가 뿌리면 얼음보다 훨씬 빨리 굳어집니다. 이때 이쑤시개나 면봉 등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집에 스프레이쿨파스나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등이 있다면 그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3. 기름
식용유 등을 껌에다 발라주세요. 그리고 버릴 칫솔로 조금씩 비벼주면 깨끗하게 떼어집니다.
4. 알콜
알콜 중에서도 특히 위스키가 좋은데 비싼 위스키는 또 아깝겠죠? 소주나 도수 높은 술이 있다면 납작한 통에 약간 고일정도로 알콜을 따른 후 신발밑창부분을 담궈주세요. 5~10분정도 지나면 놀랄만큼 깨끗하게 신발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알콜 도수는 약 40~43도 정도가 좋습니다.
5. 영수증
신발에 붙은 껌을 영수증 글씨가 써 있는 부분에 붙이고 서너번 꾹 체중을 실어 눌러줍니다. 그리고 영수증을 떼어내면 그 종이에 껌이 붙어 나옵니다.
신발껌, 신발에 붙은 껌 떼는 꿀팁 5가지 확인해 봤는데요, 혹시라도 이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도 안된다면 최후의 수단은 칼로 깍아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혹시 아끼는 신발이라면 상할 수 있으니 몇번 반복해 위의 방법을 써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