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잃어버리면 안되는 여러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 여러가지로 악용될 수 있는 신분증은 특히나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처리해 볼까 합니다.
얼마전 TV에서도 주민등록증을 분실한 후 제대로 신고를 하지 않아 악용된 사례를 봤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엄청난 빚을 지거나 할 수 있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렸다 생각하면 바로바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셔야 합니다.
날 밝기 기다렸다가 주민센터 가야겠다 생각지 마세요.
이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해 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인터넷신고방법
1.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아니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2. 정부24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의 검색란에 주민등록증분실을 기입합니다.
3.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내지는 철회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또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재발급철회, 취소도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4. 정부24사이트를 제대로 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회원가입을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는 것이 나중에라도 이용하기에 편합니다.
5. 이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면 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서 제 이름과 연락처, 생년월일이 다 함께 표시됩니다.
신고내용 또는 철회내용을 정확하게 다 구입해 민원신청하기 누르면 끝입니다.
혹시라도 모를 악용,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잃어버린 것을 알게 되면 바로 신청하세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