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치노하하 , 命の母
일본에서는 여성갱년기에 꽤 유명한 코바야시제약의 상품입니다.
갱년기 의약품으로 유명한 이노치노하하 실은 두종류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이노치노하하A, 두번째는 이노치노하하 화이트 입니다.
이 두가지 성분의 차이로 어떤 사람들에게 더 효과적인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품 하나하나의 효능에 관해서는 다름 시간에 더 자세히 알아보고 오늘은 우선 두 제품의 구분 먼저 해 보겠습니다.
♣ 이노치노하하A 및 이노치노하하 화이트 구분
1. 이노치노하하A - 갱년기 여러 증상 개선,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 중 불안, 초조, 불안감, 권태감 등의 정신적 증상부터 얼굴에서 열이 나고 두통 등의 신체적 증상까지 여러 증상에 폭넓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3종류의 생약과 비타민류가 균형있게 배합되어 있으며 정신증상에 효과가 높은 생약이 많이 배합되어 있습니다.
13가지 생약
대황 175mg, 천궁 (100mg), 홍화 (50mg), 작약 (300mg), 당귀 (300mg), 녹자초 (쥐오줌풀, 207mg), 계피 (170mg), 향부자 (50mg), 인삼 (40mg), 창출 (100mg), 복령 (175mg), 오수유탕 ( 40mg), 반하 (75mg)
비타민류
비타민B1, B2, B6, B12, 판토텐산칼슘, 엽산, 타우린, 비타민E, 인산수소칼슘수화물,비오틴, 정제대두레시틴 등
2. 이노치노하하 화이트 - 생리의 여러 증상 개선, 20~40대 여성
생리통, 두통 외에 생리전증후군인 PMS 등으로 인한 불안초조함과 우울, 생리불순, 냉증 등 만성적인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한방의학에서 말하는 울혈 즉 피가 정체되어 생기는 여러 나쁜 증상을 개선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순혼을 촉진하는 생약이 많이 배합되어 있습니다.
몸 속에 쌓여있는 물의 기운 흐름을 촉진해 머리가 무겁고 몸이 나른해지는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생약이 많이 배합되어 있습니다.
이노치노하하A의 성분 중 홍화, 녹차초, 향부자, 오수유탕, 반하 그리고 비타민류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대신 목단피(모란피), 도인(복숭아씨말린것), 택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갱년기, 폐경기 여성과 생리로 고민 중인 여성용 두가지로 나뉘어진 이노치노하하A 및 이노치노하하 화이트 구분 방법 이었습니다.